주요 서비스 내용
업무 프로세스 설계 |
업무환경 분석 :
업무유형/ 구성현황/ 관련 정책/ 제도 등의 분석을 통해 중점 전략방향을 확인하여 업무개선 방향 수립
|
---|---|
업무 프로세스 분석/진단 :
성현황 파악을 통한 서비스 유형 분석, 보안 취약점 분석, 인터뷰를 통해 업무프로세스를 조사하고 업무 비효율화 및 서비스 품질 저하 요인을 분석/진단
|
|
개선 업무프로세스 설계 :
현행 업무 분석/진단 결과를 조직의 경영전략/목표달성에 최적화된 개선 업무 프로세스 정의
|
|
정보화 방안 수립 |
정보화 환경분석 :
정보화 정책, ICT 기술 동향 및 적용 사례 분석
|
정보시스템 현황 분석 :
현행 정보시스템 조사 및 업무 지원 수준 분석(업무 커버리지)
|
|
정보화 과제 정의 :
개선 업무프로세스 지원을 위한 업무기능을 정의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정보화 과제 수립
|
|
이행계획 수립 |
정보화 과제 기대효과(정량적, 정성적) 및 소요비용 산정 |
정보화 과제 우선순위 선정 및 추진 로드맵 수립 |
수행 방법론
업무환경분석
구성환경이해
(업무유형/구성현황 및 구축 시스템)
중점 전략 방향 확인
업무개선 방향 도출
프로세스 재설계
현행 업무프로세스 조사
취약점 분석/진단
(인프라 취약점/사용자 취약점/보안 규정 등)
개선 프로세스 설계
정보화 방안 수립
정보화 환경 분석 (정보화 정책, ICT기술 동향 등
정보시스템 현황 및 업무
커버리지분석
정보화 과제 정의
이행계획 수립
정보화 과제 우선순위 선정
정보화 과제 기대효과 분석
(정성적, 정량적)
과제 이행 로드맵 수립
원하지 않은 사건이 발생하여 손실 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
서비스 기대효과